역량 강화

 

역량 강화라는 표현을 많이들 합니다. 우리는 정말로 우리의 역량을 강화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역량은 기능적 역량이기 이전에 인격의 역량이어야 하고 신체의 역량이어야 해요. 인격과 신체의 역량이 우선이고, 그 다음이 기능의 역량입니다.

 

신체 역량 강화는 업무 역량 강화의 주춧돌이기도 하지요. 어떻게 신체의 역량을 강화할까요? 피트니스 트레이닝 이전에, 앉는 자세의 변화로 역량을 강화해야 합니다. 또한 숙면으로 생명력이 소생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해요. 좋은 대기환경에서 복식호흡을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고요.

 

앉는 자세의 변화, 잠의 변화, 호흡의 변화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식생활의 변화이지요. 자세, 잠, 호흡, 식사, 이것이 신체 역량 강화의 기본 사박자입니다.

 

섭식攝食 생활의 시작으로 우리의 신체는 크게 역량 강화됩니다. 많은 이들이 사무실 일은 중시해도, 밥상의 일은 게을리 하는데(맛집 기행, 패스트푸드 섭취, 요리 기피, 도시락 기피, 비자연 식 등) 사실 밥상과 사무실은 매우 가까운 사이여서 밥상 일을 잘 하면 사무실 일도 덩달아 잘 하게 됩니다. 물론 10년 20년 정도의 짧은 시간엔 업무에 미치는 밥상 경영의 효과가 별반 차이 없을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그 효과가 확연히 다르게 나타나는 법이지요. 장거리 질주를 생각한다면 섭식은 삶의 기본입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